HOME > Tateiwa >

인사말씀

立岩 真也 2009/06/20
루게릭환자의료개호포럼,於:台北花園HOTEl
Japanese Page/<Chinese PageEnglish Page

--translated by 鄭 喜慶 (chong hee kyong)

    릿츠메이칸대학의 글로벌COE(Center of Excellence)프로그램[생존학창성거점-장노병이과 함께 살아가는 세계의 창조]로부터 인사말씀드립니다.

릿츠메이칸대학은 일본의 교토에 있는 대학입니다. 글로벌COE이란 일본의 문부과학성이 탁월한 연구거점을 인정해서 연구자금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저희들은 2007년부터 그 거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저희 대학원생중에는 루게릭환자의 가족이였던 사람이 있으며, 그들은 일본 루게릭협회에서 중점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루게릭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거점의 리더를 맞고 있는 立岩는『ALS――부동의 신체와 호흡하는 기계』(2004、医学書院)라고 하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이러한 것들과 함께, 저희 거점에서는 다양한 연구활동의 일환으로서 루게릭환자들의 생활에 대해서 연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학회의 발표와 논문을 통해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목적의 첫번째는 인공호흡기를 이용하게 되더라도 루게릭환자들은 가족에 의한 개호에 의존하지 않고 생활해 가는 지원체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연구하고 세상에 알리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신체를 움직이지 못하게 된 사람들에게 컴퓨터를 사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우리들이 조사하고 연구한 결과를 다른 타 언어를 통해서
다른 국가에 알려주며, 반대로 각국의 상황을 배우고 배운것을 다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동경대학의 연구 팀이 협력을 얻어 한국에서 조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에 우리는 한국/몽골/그리고 대만의 루게릭환자들과 그
관계자들을 초청하여、「동아시아 루게릭환자 재택요양연구 심포지움」을 개최하였습니다.

지금 이 회장에는 그때 함께 했던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행사때 와주신 여러분들에게는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들의 덕분에 굉장히 유익한 심포지움이 되었습니다. 그때 그 행사는 인터넷에서 동시에 중계되었으며, 현재까지도 그 당시에 발표내용을 저희 홈페이지에서는 데이터를 보실수 있습니다.(http://www.arsvi.com

이곳을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들은 앞으로도 일본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들 나라의 상황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그것을 각 나라의 단어로 번역해서 저희들의 홈페이지에 올리도록 학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이행사가 성공리에 마칠수 있도록 기원하며 인사말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6월20일
릿츠메이칸대학대학원 첨단종합학술연구과 교수
릿츠메이칸 글로벌COE프로그램「생존학창서거점」거점리더
다테이와 신야(立岩 真也)



UP:20091123 REV:
ALS  ◇立岩 真也  ◇Shin'ya Tateiwa
TOP HOME (http://www.arsv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