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동북관동대지진(동북지방태평양지진) 장애인구호지원본부

2011 년3월

last update:20110324


이번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으신 가족이나 관계자 여러분들을 생각하면 굉장히 마음이 아프며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대지진으로 인한 막대한 피해 상황과 그 심각성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필요한 지원을 받아, 피난하여 피난소에서 생활하고 있는 등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빠른 시일 내에 그리고 계속적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는 [동북관동ㅡ대지진 (동북지방태평양지진) 장애인구호지원본부]를 설립하였습니다.
홈페이지는 이쪽입니다. → http://shinsai-syougaisya.blogspot.com/ 앞으로도 다른 많은 단체들과 협력을 해 가면서 저희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에 총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들은 지난 한신(고베)지진 때 장애인에 대한 지원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증장애인의 지역 자립생활을 지원 하기 위해 설립된 전국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최선을 다해 지원활동을 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대표】 中西 正司(전국자립생활센터협의회)
【부대표】 牧口 一二(유메가제 기금)
【도움을 주는 사람들】
DPI일본회의: 三澤 了、山田昭義、尾上浩二、奥山幸博、八柳卓史
전국자립생활센터 협의회(JIL) :
長位鈴子、平下耕三、中西正司、佐藤 聡
동경도자립생활협의회(TIL)
유메가제 기금 : 牧口一二、楠 敏雄
차별과 싸우는 공동체전국연합(공동연) : 松場作治
지역단체:江戸 徹(AJU 자립의 집)、廉田俊二(메인스트림협회)
장애인권리조약비준 inclusive교육추진네트워크
北村小夜、青海恵子、徳田 茂

【사무국】
※ 현재 동경과 오사카 2곳에서 사무국 설치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NPO 법인 유메가제 기금」이 사무국으로서 대응을 해왔습니다.
곧 현지파견임시직원 및 하찌오지 사무소 구호지원 본부직원을 모집 중입니다.
「NPO법인 유메가제 기금」
주소: 〒533-0033 大阪府大阪市東淀川区東中島1-14-1
전화:06-6324-7702 / 팩스:06-6321-5662
메일:yumekaze@nifty.com
홈페이지:http://homepage3.nifty.com/yumekaze/
지원금의 후원할 곳:

※ 현재 지진지원전용 계좌의 개설을 준비 중이며, 아래 ①의 유메가제 기금의 계좌는 지금까지와 동일합니다. ② 의 2곳의 계좌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① 우체국계좌 00980-7-40043 「유메가제 기금」
② 기부를 희망하시는 개인이나 법인 분들은 아래 2곳의 은행 계좌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DPI 일본회의는『허가NPO법인』을 취득하고 있기 때문에 세금공제의 대상이 됩니다. 제도에 대해 자세한 것은 아래의 URL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nta.go.jp/shiraberu/ippanjoho/pamph/koho/kurashi/pdf/12.pdf

〇우체국계좌: 00110-2-47127 DPI 일본회의
※ 통신란에「장애인지원금」이라고 명기하여 주십시요. 추후에 기부금영수증을 우편으로 보내드릴예정이니 주소와 이름을 반드시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〇은행계좌:
미쯔비씨도쿄(三菱東京)UFJ 은행 간다(神田)지점 보통계좌 1187475
특정비영리활동법인 디피아이 일본회의 이사 三澤了
※ 송금 후 아래의 URL 에서「기부금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DPI일본회의 사무국으로 연락하여 주십시요.
http://dpi.cocolog-nifty.com/website/work/t.mousikomi.doc


*번역:鄭喜慶(정희경)
*갱신:
안효숙 (安孝淑)
UP: 20110324 REV:
TOP HOME (http://www.arsv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