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록 보관소 >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장애인에 관한 성명」

장애학회이사회, 2020/04/06.

[Japanese][Chinese][English]

트윗하기
last update: 20200422


■본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행정, 의료 관계자를 비롯한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장애인과 관련하여 많은 과제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두 가지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장애인에 대한 정보 제공

행정 기관에서는 장애인 기본법 및 장애인 차별 해소법에 근거하여 수화와 문자, 알기 쉬운 표현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 제공을 해 주십시요. 정보의 장벽을 없애고 합리적 배려를 실시하여 장애인이 삶과 죽음을 가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대응해 주십시요.


●장애인의 생명과 안전 확보 : 우생 사상

의료 관계자 여러분은 혹시라도 장애인의 생명을 경시하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십시요. 그것은 장애인 차별 해소법이 민관에 대해 금지하고 있는 「부당한 차별적 취급」입니다. 일본이 비준하고있는 장애인 권리 협약도 장애인의 생명의 권리(10조)와 위험한 상황에서의 장애인의 보호 및 안전 확보(11조)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의 생명의 가치를 낮게 경시해 버리는 차별적인 생각(우생 사상)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치료를 거부하거나 뒷전으로 미뤄 버리는 차별이 세계에서 이미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우리들은 인식하고 있습니다.





*Trancelation:곽정란 [KWAK, Jeongran]/Design of This Page:岩﨑 弘泰 [IWASAKI, Hiroyasu]
UP: 20200416 REV: 20200422
感染症:Infectious Disease  ◇기록 보관소
TOP HOME (http://www.arsvi.com)